본문 바로가기

RECORD/대외활동

[탐나는 인재5기]내일프로젝트5-마을자원

11/29~12/3


이번 5번째 프로젝트 주제는

마을 자원이다.

프로젝트는 제주에 있는 마을 중 한 곳을 선택하고,

그 마을의 자원을 비즈니스 모델로 도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. 

 

우리 팀은 주제를 시작하기 전부터

곽지 마을을 선정하고,

쉽게 진행할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.

 

예상과 다르게

프로젝트 진행이 수월하지 않았다.

 

그 이유는 주제가 난해하다는 이유도 있지만,

팀워크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점도 있는 것 같다.

 

나는 프로젝트를 하는 내내

답답함이 많이 느껴졌다.

누군가가 아이디어를 제시해도 제대로 경청하는 사람이 없고,

무엇보다 도전하려는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.

 

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순간에는 답답하고 아쉬웠지만

지금 생각해보면 다들 지쳐서 그랬던 것 같다.

 

그 와중에도 프로젝트는 좋은 결과로 마무리했다.

이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인가

내 생각에는 이번 주제가 다른 프로젝트보다 가장 논리는 잘 맞았던 것 같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