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· 변수의 유효 범위(scope)와 생성과 소멸(life cycle)은 각 변수의 종류마다 다름.
· 지역 변수, 멤버 변수, 클래스 변수 => 다른 유효범위, life cycle, 사용하는 메모리가 다름.
static 변수는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있는 동안 계속 그 영역을 차지하므로 너무 큰 메모리를 할당하는 것은 좋지 않음
클래스 내부의 여러 메서드에서 사용하는 변수는 멤버 변수로 선언하는 것이 좋음
멤버 변수가 너무 많으면 인스턴스 생성 시 쓸데없는 메모리가 할당됨
상황에 적절하게 변수를 사용해야 함
반응형
'개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배열(array) (0) | 2021.04.23 |
---|---|
static 응용 - 싱글톤 패턴(singleton pattern) (0) | 2021.04.22 |
Static 변수 (2) | 2021.04.22 |
객체 간의 협력 (collaboration) (0) | 2021.04.22 |
<접근 제어 지시자>와 <정보은닉> (0) | 2021.04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