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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객체(Object)
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(사전적 의미)
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 (학생, 회원, 생산, 주문, 배송)
· 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대표적으로 C언어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최신 추세)
각 객체들이 존재 & 서로 간의 관계 형성
· 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blueprint)
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(member variable)로 선언
ex. 학생 클래스
public class Student {
int studentNumber;
String studentName;
int majorCode;
String majorName;
int grade;
}
주문 클래스
public class Order {
int orderId;
String buyerId;
String sellerId;
int productId;
String orderDate;
}
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할 때는
1) 객체를 정의
2) 각 객체의 속성과 멤버 변수의 역할을 메서드로 구현
3) 각 객체 간의 협력을 구현
클래스 코딩 TIP
·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음
·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만,
· public 클래스는 하나!
· public 클래스와 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
·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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